닫기

우리가 주목할 중국의 디자인들

  • by 뚜누
  • 43 Views
  • 2019.10.10 16:10




중국은 시장을 개방한 이후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

물론, 저작권이나 상표권 등 디자인의 법률적인 부분에서는 여전히 개선점이 지적되고 있지만, 시장이 커지는 만큼 디자인의 퀄리티 또한 높아지고 있다.
이제는 중국제품들이 심심찮게 보이는 만큼 우리가 주목해볼 만한 중국의 디자인회사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1. Frank Chau 디자인 스튜디오






베이징 출신의 디자이너 Frank Chau가 론칭한 브랜드이다.

그는 중국의 떠오르는 신예 디자이너 중 한명으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그는 세계에 중국의 현재를 디자인적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중국도 모던디자인에서 큰 발전을 했다는 것을 가장 잘 보여주는 디자이너라 할 수 있다.
특히, 깔끔한 선과 대비되는 색들로 조합한 현대적인 느낌의 안락의자가 대표적이다.


2. Above






광저우에 기반을 두고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다.

두명의 디자이너 Xu Lu와 Zhang Zihan을 주축으로 ‘중국 신예 디자이너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들의 디자인에는 중국의 문화와 전통적 정신들이 잘 녹아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렇다고 너무 중국의 스타일만 고집하지도 않는다.
전 세계적으로 대중의 눈에 들어올 만한 디자인들을 잘 접목시키고 있다.


3. Shiershiman






2015년 상해에서 론칭된 브랜드로 조명과 가구 디자인을 주로 하고 있다.

이전 광고계에 몸담았던 Zeng Qiang을 필두로 한 Shiershiman은 중산층들도 즐길 수 있는 디자인 제품을 표방하고 있다.
특히, 지역의 제조업자들과 협력을 통해 공정과정을 계속해서 개선해가고 있다.
모든 제품들이 중국의 전통적인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점이 독특하다.


4. Yemu1978






2009년 딸과 아버지가 창립한 브랜드로 전세계에서 가구제작에 사용되고 남은 목제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저 쓰레기로 소각될 뿐인 남은 목제를 재활용할 뿐만 아니라, 그 미적 가치도 이끌어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5. Suyab






약 20년동안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를 운영했던 창립자 Zhu Zi의 노하우를 통해 탄생한 디자인 업체이다.

목제나 금속(동, 구리 등), 가죽 같은 전통적인 재료들과 현대적인 소재들을 접목시킨 것으로 인기를 얻고있다.
특히, 전통적인 재료들이 가지고 갈 세월의 흔적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멋을 추구한다.


6. The Shaw






디자인 대학에 재학중일 때부터 주목받던 디자이너 Liu Shaw가 2017년 창립한 업체이다.

그녀의 대표작인 ‘The Sanctuary’라는 조명 시리즈는 달빛에서부터 영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참고자료 : https://www.dezeen.com/2019/09/25/design-china-beijing-2019-brands/

2019. 10. 10. <뚜누 콘텐츠 팀>

댓글 남기기


구독신청

구독신청

뚜누 운영진이 엄선해서 보내드리는
최신 콘테스트와 제품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