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오늘의 아티스트> '410_tial(다미)'작가님

  • by 뚜누
  • 58 Views
  • 2019.10.07 16:58
사람들의 감정을 어루만져주는 아티스트, '410_tial(다미)'





Q : 작가님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주세요.


A : 안녕하세요!

현재 인스타그램과 그라폴리오에서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410_tial(다미)' 입니다!
410_tial 의 작품들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거나,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들을 어루어 만져주는 작품을 주로 만들고 있습니다.


Q : 작가명에 담겨있는 뜻은 무엇인가요?


A : 410_tial 은 발음 그대로 읽어보시면 영어단어 ‘Potential’ 이 됩니다.

뜻은 잠재적인, 가능성, 잠재력으로 친구와 활동명을 고민하던 도중 제가 할 수 있는 디자인 쪽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기념으로 potential 이 어떠냐 라고 추천을 받았고, 영어만 쓰기엔 너무 지루해 보이기도 하고 흔해보여서  Poten 부분을 숫자 4 (포) 10 (텐) + tial 합쳐서 410_tial 이 완성 되었고, 또 ‘다미’ 라는 이름은 제 개명 전 이름이고 잃고 싶지 않아 같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Q : 작가/아티스트로 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 어릴 때 부터 그림 그리는것을 좋아해서 고등학교도 디자인 고등학교로 들어가고, 대학교도 시각 디자인 전공으로 들어가게 되었지만 어느 순간 디자인 공부를 하고 주제에 맞게 과제를 하다보니 저만의 스타일이 없이 너무 남들과 비슷하게만 하는 느낌도 들어서 틈틈히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새로운 스타일을 찾아보자’ 라고 시작한 일이 지금은 현재 외주도 가끔 받는 아티스트 자리로 오게 되었습니다.



Q : 평소 영감은 어디에서 얻으시나요?


A : 평소 영감은 노래를 많이 듣는 편이라 노래 가사에서 인용하는 경우도 있고 영화, 드라마를 보며 장면을 캡쳐해 저만의 느낌으로 재탄생 시키기도 하고, 아니면 그냥 친구들과 얘기하다가 나오는 이야기, 또 매순간 순간마다 느끼는 제 감정을 아트워크로 표현 합니다!






Q : 작품에 꽃과 달이 자주 보입니다. 꽃과 달을 자주 활용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 어렸을 적 부터 판타지 이야기, 상상력이 필요한 작품들 그리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좋아하다 보니 우주, 비밀 화원, 달, 꽃, 하늘 이런 것들을 꼭 제 아트워크 작품들에 무의식 적으로 쓰게 되었던거 같아요.



Q : 그래픽 디자인 뿐만 아니라, 캐릭터 일러스트도 보입니다. 어떤 작품 스타일을 선호하시나요?


A : 딱 어떤 작품 스타일을 선호한다고는 말을 못하겠어요.

어렸을 때는 계속 캐릭터 일러스트 쪽으로 꿈을 키워왔었기 때문에 캐릭터 일러스트도 소중하고 또 그래픽 디자인은 저의 잠재력을 깨워준 분야이기 때문에 두 분야 전부를 선호한다고 답하겠습니다!


Q : 힘든 시기가 있었다면, 그 순간을 극복할 수 있었던 자신만의 특별한 방법은 무엇인가요?


A : 자기 자신을 너무 밀어 붙이지 말고 여유를 가지고 즐기면서 그리는 것이 제 특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Q : 뚜누(뚜주르누보)에서 어떤 경험을 하시고, 어떤 것들을 느끼셨나요?


A : 사실은 뚜주르누보 쪽에서 연락이 오고 나서 ‘과연 나같은 아직 햇병아리 아티스트도 참여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하며 참여해야하는지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기회가 온 만큼 뽑히는 것에 의미를 두지말고 최선을 다 해 만든 내 작품이 조금이라도 알려질 수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두자 라고 생각했지만 정말 과분하게 사랑을 받게 되어 제품까지 만들 수 있게 되었고 연락 주신 뚜주르누보 분들 덕분에 저의 디자인 스텝이 한 걸음 더 나아가졌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Q : 앞으로의 활동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A : 꾸준히 시간 남는대로 틈틈히 생각해놓았던 콜라주 아트와 일러스트를 천천히 그려서 그라폴리오,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또 기회가 된다면, 다른 작가들과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할 생각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디자인 직군으로 취업 준비중이라 취업 준비도 열심히 할 예정입니다!)


Q : 아티스트/디자이너를 꿈꾸는 많은 분들께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 사실은 아직 저도 뉴비 아티스트 지만, 자기 자신을 믿고 여러 스타일의 아트워크를 제작하다 보면 분명 자기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발견하게 되실 겁니다.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자기가 생각하는 디자인 길을 걸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모든 아티스트들과 디자이너 분들 화이팅!


Q : 마지막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 뚜주르누보 덕분에 생각치도 못한 많은 사랑을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꾸준히 저만의 새로운 아트워크로 여러분들의 곁으로 다가가겠습니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410_tial 다미였습니다 :D



작가 SNS : https://www.instagram.com/410_tial/?hl=ko

구매하기▼

댓글 남기기


구독신청

구독신청

뚜누 운영진이 엄선해서 보내드리는
최신 콘테스트와 제품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