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자인 코리아 페스티벌 2019 개최!

  • by 뚜누
  • 59 Views
  • 2019.09.24 16:10

<디자인, 디지털을 입다. 디자인 코리아 페스티벌 2019>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19’이 오는 11월 6일부터 10일까지 ‘DIGITAL TRANSFORMATION 디자인, 디지털을 입다’의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디지털 기술을 사회 전반에 적용하여 전통적인 사회 구조를 혁신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솔루션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플랫폼으로 구축·활용하여 기존 전통적인 운영 방식과 서비스 등을 혁신하는 것이다.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제 4차 산업혁명이 실현된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19’는 ‘기술과 인간을 연결하는 디자인의 역할, 그리고 디지털 기술과의 융합(이하 DX)’를 주제로 다룬다.

보다 혁신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 디자인의 가치에 집중한다.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혁신을 주도하는 디자인의 역할을 다양한 방식으로 전시하는 축제로 꾸며지는 중이다.





더불어 방문객들이 행사장에 입장함과 동시에 올해의 주제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주요 동선을 기획 중이다.

행사장 입구는 디지털 미디어와 인터렉티브 아트가 길 양 옆으로 전시되는 ‘DX 미디어 로드’로 꾸며질 예정이다.
뒤이어 시청각 자료를 통해 DX를 설명하고, DX 디자인 사례를 국내 기업들의 제품으로 전시하는 ‘DX 주제관’이 이어진다.
이외에도 DX를 다양한 방식으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DX 체험관)’와, 국내외 전문가의 포럼과 세미나가 펼쳐질 ‘DX 아고라’에서 다각도로 DX를 습득할 수 있다.





DX 주제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기업으로는 ‘카카오IX’(브랜딩), ‘코웨이’(생활가전), ‘조셉 앤 스테이시’(패션잡화), ‘배달의 민족’(배달ㆍ주문 서비스) 등이 있다.

이와 같은 전문 기업들과의 교류 또는 자사 홍보를 위해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들은 10월 11일(금)까지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고자료 : http://www.it-b.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598

2019. 09. 24. <정효경 에디터>

댓글 남기기


구독신청

구독신청

뚜누 운영진이 엄선해서 보내드리는
최신 콘테스트와 제품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닫기

    top